Handy Helper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3화 본문

IT/웹/모바일/백업/복원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3화

Enjoy everything 2015. 12. 2. 16:11
-- Macrium Reflect 이미지 복원

준비물 : Macrium Reflect PE CD, 이미지가 저장되어있는 디스크, 
             이미지를 풀어줄 하드디스크(이미지가 풀리면 디스크에있는 data가 모두 삭제됩니다.)
 


Macrium Reflect PE CD, 이미지가 저장되어있는 디스크, 이미지를 풀어줄 하드디스크를
모두 연결하고 Macrium Reflect PE CD로 가장 먼저 부팅 시켜줍니다.






Macrium Reflect PE CD로 부팅된 화면입니다.
직접 PC에서 작을하면서 만든 메뉴얼이라 헨드폰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잘보이지는 않아도 글로 최대한 설명하겠습니다.
Restore > Browse for an image file.. > 저장해놓은 이미지파일 선택을 해줍니다.





저는 t16000-00-00.mrimg파일(이미지파일)을 선택하였더니 이미지에 정보가 간단하게 보여지네요.
처음 이미지를 만들었을때에 디스크 정보내요.(Samsung SSD 850 128GB에 49.93GB를 사용되었다는 정보입니다.)
이제 이미지를 풀어볼까요. 오른쪽 하단에 "Restore Image"를 선택해주세요.







상단에 보이는 디스크는 t16000-00-00.mrimg파일(이미지파일)에 모습이고
하단에 보이는 디스크가 이미지를 풀어줄 디스크입니다. 사용하던 디스크라 파티션이 나누워져있네요.
저는 기존 파티션을 모두 삭제하고 통으로 한개에 디스크로 사용하려고합니다.

기존 파티션을 삭제하는 방법은 파티션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하단에 "Delete Existing partition"을 선택해주시면 삭제됩니다.

파티션을 삭제하고 다시 설정을 하시려면 디스크를 선택하고
"Restored Partition Properties" 를 선택해 주세요.





용량조절은 마우스 드레그로 가능합니다.
저는 디스크 전체를 한개에 파티션으로 만들 생각이니 "Maximum Size"를 클릭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Partition Type은 "Active"로 선택되어있어야 부팅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파티션 선택이 끝나셨으면 "OK"누르고 빠져나옵니다.






팁! 원본과 동일한 파티션 크기로 만들고 싶다면 원본이미지를 드레그하여 새하드에 올려놓으면 동일한 크기로 변경됩니다.





제가 원하는 모양에 파티션으로 변경하였고 "Next"를 선택해주세요.






이미지 정보와 새하드 디스크 정보들을 간단하게 보여줍니다.
"Finish"를 선택해주시면 새디스크에 압축된 이미지가 풀립니다.




"다음 드라이브를 덮어 쓰게됩니다" 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이미지 복원 작업이 마무리가 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이미지가 풀리는 시간은 10분 12초가 걸렸네요. 이또한 상용화 프로그램인 고스트와 비슷한 시간입니다.




PE CD와 이미지가 들어있는 디스크를 제거하고 새하드만 연결하고 부팅을 해보았습니다.
윈도우로 부팅이 잘되었고 파티션도 원하는데로 통으로 만들어졌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