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y Helper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1화 본문

IT/웹/모바일/백업/복원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1화

Enjoy everything 2015. 11. 30. 16:08
흔히 사용하는 고스트이미지와 트루이미지를 대처할수있는 무료 이미지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Macrium Reflect은 사용법도 비교적 간단하며 압축률도 고스트이미지정도 나오니 무료 프로그램으로 매우 훌룡합니다.
이미지프로그램 라이선스가 문제가 될수있는곳에 계신다면 이번 포스트를 잘 넣치지 마세요.
Macrium Reflect 이미지 백업/복구 작업은 기존 고스트이미지 만들때와 동일합니다.
Macrium Reflect PE로 부팅하고 연결된 하드디스크 이미지를 백업/복구하는 방식입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Macrium Reflect PE CD만들기
2. Macrium Reflect 이미지 백업
3. Macrium Reflect 이미지 복원
4. 클론디스크 만들기(하드디스크를 교체할경우 사용)


--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Macrium Reflect PE CD만들기

홈페이지 : http://www.macrium.com/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www.macrium.com/reflectfree.aspx



Macrium Reflect Free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해주세요. Free버전 말고 유료버전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지금 필요한 기능은 고스트 처럼 백업/복원 작업이며 무료버전에서 모두 지원이 됩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6.1.936이네요~



특별한 설정없이 Free에 놓고 Download를 선택해주세요.





next를 눌러서 진행주세요.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Modify를 선택해주세요.






별다른 설정없이 next를 눌러주세요.





Install 시작





설치가 금방 끝납니다.





처음 설치를 하셨으면  "Rescue Media Wizard" 창이 열릴겁니다.
Macrium Reflect PE CD를 만들기 위한 창입니다.
 "Rescue Media Wizard" 창이 열리지 않으신분은 왼쪽 상단에 CD모양에 아이콘을 클릭하시던가
Other Tasks > Create Rescue Media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Macrium Reflect PE CD를 만들기위해서는 공CD가 필요하니 준비하고 CD-RW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Next'로 진행해주세요.






Drivers는 업데이트는 필요없습니다.
'Next"를 눌러주세요.






'Rebuild'를 선택해주세요.





PE 아키텍처를 32bit로 변경하고 next해줍니다.
(64bit로 사용해보니 오류가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32bit로 변경하여 만들어주세요. PE버전을 32bit로 만들어주느것 뿐입니다.)





windows버전과는 전혀 상관없으니 32bit로 해주세요. 'Continue'해주세요.





공CD가 들어있는 CD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Finish'를 눌러주세요.






공CD에 PE이미지 작업이 시작되며 1분정도 기다리시면 완료 메시지와 함께 CD가 나옵니다.
Macrium Reflect Free PE CD제작이 완료되었고 
Macrium Reflect Free PE CD로 부팅하여 백업 및 복원을 할수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Macrium Reflect Free 이미지백업 및 복원 프로그램 -2화에서 백업 방법을 성명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