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y Helper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2화 본문

IT/웹/모바일/백업/복원

Macrium Reflect Free 무료 이미지백업 및 복원/클론 프로그램 -2화

Enjoy everything 2015. 12. 1. 16:09
--- Macrium Reflect 이미지 백업


준비물 : Macrium Reflect PE CD, windosw가 설치된 하드디스크, 이미지를 저장할 디스크




Macrium Reflect PE CD, 원본 하드디스크(windows가 설치된 디스크), 이미지를 저장할 디스크(외장하드/D드라브)를
모두 연결하고 Macrium Reflect PE CD로 가장 먼저 부팅 시켜줍니다.




Macrium Reflect PE CD로 부팅된 화면입니다.
직접 PC에서 작업을하면서 만든 메뉴얼이라 헨드폰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잘보이지는 않아도 글로 최대한 설명하겠습니다.
"Disk Image" 탭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연결된 하드디스크가 표시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2개에 하드디스크가 보여지네요.
첫번째 하드디스크(windiows 설치되어있음)는 원본디스크이며 두번째 하드디스크는 이미지를 저장할 디스크입니다.

위쪽에있는 C드라이브를 이미지로 만들려고합니다.
이미지를 만들 디스크아이콘 아래 박스에 채크하시고 "Image this disk..."를 선택해주세요.





만들어질 이미지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해줍니다. 두번째 하드에 적당항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파일이름은  본인이 알기 쉽게 정하시면 됩니다.
"Next"로 진행해줍니다.


 



디스크 용량 및 간략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Finish"를 선택하시면 이미지생성을 시작합니다.
대략 10~15분 이상 소요됩니다. 압축률은 고스트이미지 정도입니다.





원본 디스크가 50G정도에 사용하고있었는데 압축을하니 10G정도로 압축이되었고 압축시간은 8분 54초가 걸렸네요.
고스트로 이미지를 만들때랑 시간과 압축율이 비슷합니다.
"OK"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새로만든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고   Macrium Reflect Free 이미지백업 및 복원 프로그램 -3화에서 복원 방법을 성명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