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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제조사별 복구(리커버리) 단축키 #복구 단축키 본문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버그, 장치 드라이버에 오류등이 발생하였을 경우등등
이런때 우리는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선택을합니다.
복구, 리커버리, 포맷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겠죠.
오늘은 리커버리 기능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리커버리 기능은 브렌드 PC에 대부분 지원을 합니다.
(브렌드PC + 윈도우설치된 제품 // 브렌드노트북 + 윈도우설치된 제품)
윈도우가 설치되어서 판매되는 제품이여야합니다.
리커버리기능이란 처음 PC를 구매하였을때(윈도우설치 및 장치드라이버설치된 상태) 환경으로 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처음 상태로 돌아가면서 기존에 있던 프로그램과 데이타는 삭제됩니다. 백업해 두셔야겠죠)
추가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설치파일을 준비해 놓으셨다 리커버리 후 재 설치해주시고
개인 데이타는 외장하드나 USB에 백업해 놓으세요.
리커버리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에 전원을 누루신다음, 윈도우 진입 전 브렌드 별로 아래 나와있는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리커버리 기능에 시작 방법은 제조사 마다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성 | 전원버튼 → F4 |
LG | 전원버튼 → F11 |
델 (DELL) | 전원버튼 → F8 또는 Ctrl + F11 |
후지쯔 (FUJITSU) | 전원버튼 → F12 |
아수스 (ASUS) | 전원버튼 → F9 |
MSI | 전원버튼 → F3 |
TG삼보 | 전원버튼 → F5 |
고진샤 (KOHJINSHA) | 전원버튼 → Fn + F4 |
에이서 (ACER) | 전원버튼 → Alt + F10 |
HP,컴팩 | 전원버튼 → F11 |
게이트웨이 (GATEWAY) | 전원버튼 → F8 또는 Alt + F10 |
도시바 (TOSHIBA) | 0을 누른상태에서 전원 (리커러비 진입시까지 0 누름) |
소니 (SONY) | 전원버튼 → F8 또는 Alt + F10 (ASSIST버튼 사용가능) |
기가바이트 (GIGABYTE) | 전원버튼 → 로고화면에서 F9로 부팅 |
레노버 (LENOVO) | 전원버튼 → F11 또는 ThinkVantage버튼 |
이만 포스팅을 마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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