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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M365 관리자 2차 인증 안하게 설정하기 / Microsoft Authenticator 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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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M365 관리자 2차 인증 안하게 설정하기 / Microsoft Authenticator 앱

Enjoy everything 2024. 7. 12. 12:08

오피스 M365 관리자 2차 인증 안 하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Microsoft Authenticator 앱 설치가 귀찮으신 분은 아래 설정을 따라 해보세요.

 

회사에서 오피스 M365를 설치하고 실행하였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은 실행 안되고 계정 보호 지원 창이 열리네요.

다음을 눌러보았습니다.

 

 

 

"Microsoft Authenticator" 계정 보안 유지 창이 열리며 앱을 다운로드하고 인증을 안내합니다.

 

 

 

요거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2차 인증을 하지 않도록 회사 관리자 계정에서 설정해 보겠습니다.

우선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https://admin.microsoft.com/

 

https://admin.microsoft.com/

 

admin.microsoft.com

 

 

 

좌측 메뉴에 "모든 관리 센터"를 선택하고 오른쪽 메뉴 "Microsoft Entra"를 선택해 주세요.

"모든 관리 센터"  안 보이면 하단 메뉴의 "모두 표시"를 누르면 숨겨져 있던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아래 메뉴의 순서대로 설정하여 보안 기본값을 비활성화해 주세요.

Microsfot Entra 관리센터 > 개요 > 속성 > 보안 기본값 관리 > 비활성화 > 저장

 

 

 

Microsfot Entra 관리센터 > 보호 > 인증방법 > 정책 > Microsoft Authenticator(아니요) 확인

 

 

 

Microsfot Entra 관리센터 > 보호 > 인증방법 > 설정 > 시스템 기본 다단계 인증 > Microsoft관리, 모든 사용자

 

 

 

다음과 같이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정책이 반영되는 시간 1~2분 후 사용자 계정에서 2차 인증을 묻지 않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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