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y Helper

컴퓨터 하드웨어 정보보기 / PC 스팩 확인 / Speccy / 하드웨어 정보확인 본문

IT/웹/모바일/Util/솔루션상식

컴퓨터 하드웨어 정보보기 / PC 스팩 확인 / Speccy / 하드웨어 정보확인

Enjoy everything 2018. 1. 10. 09:00

사용하는 컴퓨터에 하드웨어 정보를 보려면 장치관리자나 시스템정보에서 확인해야합니다.

그런데 한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세부 사양까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런때 사용하시면 딱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Speccy 다운로드


http://www.piriform.com/speccy/builds




한 개는 설치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무설치 버전이네요

저는 무설치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프로그램 실행만 시키면 됩니다.

잠시 하드웨어 스캔을하고 정표를 표시해줍니다.

헐, 제 컴퓨터 메인보드에 불이났네요. 글 포스팅한 후 불 끄러 가야겠네요.





표시된 장치를 더블 클릭하면 세부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착된 하드웨어에 세부 정보까지 확인할 때 유용할 듯 하네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Comments